Longview를 활용한 대화형 BI 분석인 'AI Bot'은 챗봇 형식을 통해 기업 내 정보를 보다 간편하고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개발되었습니다. 또한 자연어 질의, 시나리오, 대화 및 작성형 방식으로 정보를 조회 및 분석할 수 있습니다.
LLM을 활용한 SQL 쿼리 자동생성: 데이터베이스 관리
복잡한 SQL 쿼리 작성 필요 없이, 일상 언어를 통해 SQL 쿼리 자동 생성
데이터베이스 관리를 위한 SQL 쿼리 작성은 복잡하고 시간이 많이 소요되는 작업입니다. 그러나 최근에는 LLM 기술과 KNIME 플랫폼을 활용한 SQL 쿼리 자동 생성 기법이 주목을 받으며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고 있습니다. KNIME을 사용하면 복잡한 SQL 쿼리를 직접 작성할 필요 없이 데이터베이스 관리를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습니다.
KNIME의 드래그 앤 드롭 방식의 간편한 인터페이스를 통해 사용자는 AI Assistant를 쉽게 구축할 수 있으며, 사용자가 일상 언어로 간단한 지시를 내리면 AI Assistant는 이를 SQL 쿼리로 자동 변환해 줍니다. 데이터베이스 쿼리 작성을 단순화하여 전문 지식이 없는 사용자도 쉽게 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KNIME을 활용하면 프로그래밍 경험이 없는 사용자도 온프레미스 환경에서 다양한 노드를 활용하여 구현 방식에 제약 없이 LLM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OpenAI, Azure OpenAI, Hugging Face의 API 및 로컬 GGUF 포맷 파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여러 구현 방식에 적합한 KNIME의 다양한 노드들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MicroStrategy가 최근 발표한 MicroStrategy AI는 데이터 중심의 애플리케이션에 생성 AI 기능을 통합하여 기업의 업무 프로세스를 효율화하고 데이터 가치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AI Assistant인 'Auto'는 LLM 기반의 챗봇으로,사용자가 자연어로 질문하면 즉시 적절한 답변을 제공하는 'Auto Answers', 준비된 데이터셋을 분석하여 자동으로 대시보드를 제안하고 구성하는 'Auto Dashboard' 등 AI 기반의 다양한 기능을 지원합니다.
잘레시아가 오는 6월 12일(수)에 'Zalesia Summit 2024'를 개최합니다. 'Convergence of Data, Analytics & AI'를 주제로 데이터, 분석 그리고 AI의 결합이 가져올 혁신에 대해 집중 조명할 예정입니다. Zalesia Summit에서 함께 미래의 가능성을 탐색해 보세요.(Agenda 추후 공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