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다수의 기업은 모델을 개발하고 배포하는 데 1개월에서 3개월의 시간을 소비하고 있습니다. 주로 표준 배포 프로세스의 부재나 데이터 전문가와 IT 전문가 간의 기술 스택 차이로 인해 생산 지연과 데이터 무결성과 같은 문제가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MLOps가 필수적입니다.
MLOps란 데이터 전처리, 모델 개발, 개발된 모델의 버전 관리, 구성 관리, 배포, 운영 등 머신러닝의 전체 라이프 사이클을 관리하는 기술입니다. 그렇다면 MLOps를 효율적으로 활용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MLOps에 데이터 전처리 소프트웨어인 KNIME을 사용하면 전체 모델 생산 과정을 자동화하여 모델 생산 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엔터프라이즈급 보안과 거버넌스를 유지하면서 단일 솔루션으로 분석 모델을 안전하게 배포, 관리 및 확장할 수 있습니다.
리테일 업계에서 재고 관리는 기업의 수익성과 경쟁력을 유지하는 데 매우 중요합니다. 따라서 효율적인 재고 관리를 위한 '재고 예측'은 비즈니스의 핵심 절차입니다. 그런데 많은 기업들은 기존의 경직되어 있는 예측 프로세스로 인해 외부 데이터 통합 및 변경 사항 반영의 어려움과 같은 문제를 겪어왔습니다.
따라서 비즈니스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스마트 솔루션을 제공하는 소프트웨어 기업인 Knoldus(현 NashTech)는 KNIME을 활용하여 유연한 재고 예측 플랫폼을 개발하고 이러한 문제들을 성공적으로 해결했습니다. 이 플랫폼을 도입한 기업들은 어떤 효과를 얻었을까요?
기업들은 KNIME 기반으로 구축한 재고 예측 플랫폼을 통해 필요에 따라 예측 프로세스를 사용자 정의하여 유연하게 활용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기존 비즈니스 프로세스에 쉽게 통합하여 사용할 수 있었으며 코딩 없이 사용 가능한 KNIME을 기반으로 하여 데이터 전문가뿐만 아니라 현업 사용자까지 간편하게 예측 프로세스에 참여하며 다양한 고객 요구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었습니다.
KNIME 5.1 버전 업데이트를 통해 ChatGPT를 기반으로 한 채팅 형식의 AI Assistant인 K-AI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K-AI는 사용자의 질문에 답변을 제공하며, 사용자가 입력한 내용을 기반으로 워크플로우를 신속하게 구축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의 목적에 맞는 적합한 노드를 추천하며 원하는 노드나 알고리즘을 입력하면 자동으로 워크플로우를 생성해 줍니다.
2 직관적이고 세련된 UI·UX 제공
다음으로 UI·UX에 사용자 편의성을 최우선으로 고려한 직관적이고 세련된 디자인을 적용했습니다. 새롭게 개선된 Workflow Editor와 강화된 탐색 및 검색 기능은 사용자들이 방대한 라이브러리에서 필요한 노드를 쉽게 찾고 워크플로우를 빠르게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오는 9월부터 잘레시아에서 KNIME 오프라인 정기 교육을 실시합니다. 이 교육은 데이터 전처리 및 통합 분석 플랫폼인 KNIME에 대한 이해와 함께, KNIME이 제공하는 다양한 데이터 전처리, 시각화, 통계 그리고 머신러닝 기능들을 학습하는 1Day 기초 교육입니다. 관심 있는 분들께서는 많은 신청 부탁드립니다.
(※ 9월 교육 신청은 마감되었습니다. 사전에 교육 신청해 주신 분들 외에는 10월 6일 예정인 10월 교육으로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