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레시아가 KNIME과 함께 오는 5월 10일(수) 오후 2시에 KNIME Data Connect 온라인 웨비나를 개최합니다. KNIME의 다양한 빅데이터 분석 기능 소개 및 활용 방법, KNIME 200% 활용 가능한 Afterburner 포털 주요 기능 소개 및 사용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 Q&A 시간도 가질 예정이니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Session 01 (14:00~)
KNIME을 통한 빅데이터 분석 및 주택 가격 예측
김도희 프로 (Big Data Analyst / 잘레시아 DX팀)
KNIME의 다양한 빅데이터 분석 기능들을 살펴보고 해당 노드를 활용하여 공공 데이터 기반으로 서울의 주택 가격을 예측하는 과정을 시연합니다.
Session 02 (14:30~)
KNIME Afterburner 포털을 통한 KNIME 200% 활용하기
유승아 프로 (Data Engineer / 잘레시아 DX팀)
KNIME을 손쉽게 통합 관리할 수 있도록 자체 개발한 포털 시스템인 KNIME Afterburner에 대해 소개하고 Session 1에서 생성한 Workflow를 실행하는 방법을 시연합니다.
워크로드는 주어진 시간 안에 컴퓨터 시스템이 처리해야 하는 작업의 양을 의미하는데요. 시스템의 성능과 안정성을 보장하기 위해서는 특정 워크로드에 업무별 우선순위를 적용하고 환경 내에서 리소스를 균형 있게 할당하여야 합니다.
그런데 최근 IT 환경이 여러 플랫폼으로 다양해지면서 워크로드 설정이 매우 복잡해짐에 따라 많은 기업들이 워크로드를 제대로 관리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Yellowbrick 워크로드는 각 작업에 할당된 리소스들을 균형 있게 자동 조정함으로써 사용 중인 리소스의 효율성을 높이고 더 적은 비용으로 더 많은 작업을 수행합니다.
또한 대시보드 화면을 통해 리소스 사용 현황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습니다. 대시보드에 보이는 다양한 색상의 점들은 각각 SQL에서 실행되고 있는 작업을 의미하는데요. 이처럼 업무 용도에 따라 여러 개의 작업 라인을 구축하여 업무 처리의 동시성을 높일 수 있으며, 필요한 경우 특정 워크로드에 대한 유저 권한 설정이 가능합니다.
데이터 복제는 한쪽에서 장애 발생 시 다른 한쪽에서 동작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데이터 베이스를 복제해두는 방식인데요. Yellowbrick을 사용하면 실시간에 가까운 속도로 데이터 복제가 가능하므로 장애 발생 시 서로 다른 두 개의 DB 간에 페일 오버 또는 페일 백을 수행하여 데이터를 보호할 수 있습니다. 그럼 영상을 통해 Yellowbrick의 다양한 데이터 복제 방식에 대해 살펴볼까요?
잘레시아가 지난 4월 17일 독일에서 열린 '2023 KNIME Partner Awards' 시상식에서 2023 올해의 파트너상(Emerging Partner of the Year)을 수상했어요🏆. Emerging 파트너상은 KNIME에 대한 전문성을 입증하고 비즈니스 성장에 많은 기여를 한 기업에게 주어지는 상인데요. 이번 수상을 통해 국내 유일의 KNIME Elite(최고 등급) 파트너인 잘레시아의 기술력과 전문성을 대내외적으로 다시 한번 입증하는 계기가 되었어요.
2023 KNIME Partner Awards 시상식 현장 사진
KNIME Contributor of the Month 선정
KNIME은 제품에 대해 우수한 기술력을 갖추고 있으며 커뮤니티, 블로그 및 유튜브 등을 통한 기술 공유 및 노드 개발에 크게 기여한 인물을 매달 최고의 COTM(Contributor of the Month)로 선정하는데요. 블로그와 유튜브를 통한다양한 콘텐츠 소개, KNIME 도서 출간 등의 활동으로 제품의 기술력 전파에 크게 기여한 결과로 잘레시아 김명석 전무가 회사를 대표하여 COTM 4월의 인물로 선정됐어요.